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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10-11 11:55
장누수 증후군과 반건강
 글쓴이 : A to Gen
조회 : 975  




(상략)


장누수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은 양의 섬유질과 유산균을 많이 먹는 것이다. 양질의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는 장을 건강하게 한다. 섬유질은 대장 속의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대장운동을 도와 독소물질, 발암 물질의 원활한 배출을 돕는다.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준다. 살아있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의 섭취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세계보건기구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적정량 섭취했을 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미생물’이라고 정의한다. 살아있는 유산균은 장내 건강뿐만 아니라 암의 예방에도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장내 락토바실러스균이 많은 사람에게서 대장암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또 락토바실러스가 대장암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보고되었다. 이외에도 유산균은 우리 몸의 병원균을 감지해서 집어삼키는 마크로파지(대식세포)를 활성화하고, 중요한 면역세포인 임파구의 분열을 촉진시키며, 혈액 속의 항체인 IgA와 감마 인터페론의 생성을 증가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의 일상생활 가운데서 많이 접한다. 요거트, 발효유 등의 유제품과 된장, 청국장, 김치, 나토 등에 많은 양의 유산균, 즉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다. 집에서 우유와 유산균주를 이용하여 어렵지 않게 요거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그렇게 만든 요거트가 더 효과적이다. 장을 건강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출산 후 엄마에게서 나오는 초유가 가장 좋으나 구하기 어려우므로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젖소의 초유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이 초유에는 면역단백질이 풍부하고 많은 양의 성장인자가 함유되어 있어서 손상된 장점막이 정상 장점막으로 회복되는 것을 도와주며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높인다. 우리의 식생활에서 과일과 야채, 그리고 많은 유산균이 함유된 천연 발효식품의 섭취를 늘릴 때 우리의 장은 행복해지고 우리의 몸은 건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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